,

애드센스 - 블로그스팟에서 신청 오류 (2)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기 위해 콘텐츠의 질에 공을 들여야 한다.

 무한검토 기간에 국내외 블로거들의 애드센스 팁을 많이 읽었는데 많은 블로그가 콘텐츠의 양질이 애드센스를 빨리 승인받을 방법이라고 말한다. 무한검토 상태에 빠져도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면 언젠가 승인이 난다고 말한다. 수기들을 보니, 승인까지 1일~30일 걸리는 것 같았다. 나는 승인까지 20일이 걸렸다. 어느 블로그는 해지하고 재신청을 할수록 검토 기간이 늘어난다고 말한다. 어느 해외블로그는 거절당할 때마다 수시로 재신청하라고 한다. 애드센스 고객센터는 '검토 중인 사이트는 삭제하지 마라, 처리가 지연될 수 있다'고 쓰여 있다.




출처: 애드센스 고객센터


애드센스 고객센터는 검토 과정에 최대 14일이 걸린다고 말한다. 
나는 이를 모르고 20일간 총 3번 신청을 했다(마지막 신청은 12시간 후에 승인이 났다.) 


애드센스 신청 전에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가이드를 꼭 읽어봐야 한다. 
애드센스 고객센터가 요구하는 것을 하나씩 내 블로그에 적응시킨 후 신청하도록.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읽지 않고 신청했을 당시 내 블로그 상태:


  • 인도영화 전문인 블로그
  • 블로그 시작한 지 한 달
  • 카테고리 - 영화<>인도영화<>스타<>잡담<>인도<>영어포스트
  • 올린 글 22개, 빈 카테고리 없음
  • 글 1000자 이상, 사진 여러 장



이 정도면 충분한 양질의 콘텐츠라고 생각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했고, 무한검토 상태가 되었다.




애드센스 신청 첫 번째 실수: 즉흥적 신청


 내 블로그는 어차피 방문자 수가 거의 없다. 애드센스 달아봤자 수익이 나지 않는다. 그러니 서두를 필요가 없다. 포스트를 더 올려 방문자 수를 늘린 다음에 신청해도 된다. 이렇게 생각하고 그날 밤(12월13일)에 심심해서 블로거를 구경하다가 즉흥적으로 수익 창에서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너무 즉흥적으로 신청해서 제대로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무한검토에 빠져버렸다.
 게다가 첫 신청은 오류까지 났었다. 신청 버튼을 눌렀을 때 활성화 중에 짧은 오류 메세지가 뜨고 나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는 '신청이 되었고 검토에 1일 걸린다'는 화면이 나왔다.

 신청하자마자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한 통이 왔는데 '내 주소가 최근에 변경되었다'는 알림이었다. 나는 주소를 변경한 적도 없고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한 것이라서 이상했다. 게다가 블로거의 수익 창은 여전히 애드센스를 신청하라고 나왔다.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수익 창이 이와 같이 바껴야 한다


 블로그 대시보드의 수익 창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지 않고 신청 전의 '애드센스 신청하세요' 화면 그대로였다. 레이아웃 창에서 애드센스 가젯도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 매우 이상했으나, 인터넷으로 검색해봐도 나 같은 경우는 없었다. 인터넷에는 '승인 거부 메일이 오지 않으면 계속 검토 중이라는 뜻이니 기다리라'고 하니 나도 기다리기로 했었다. 수익 창에 애드센스 신청을 하라고 쓰여있으니 신청이 제대로 된 것 같지 않은데 애드센스 홈페이지는 신청 검토 중이라고 하니까 신청이 된 것 같아 혼란스러웠다. 

 무작정 기다리기로 해놓고도 7일째 아무런 변화가 없자 결국 해지를 시켰다. 해지하자마자 신청 버튼이 활성화되었다. 일부 애드센스 수기 글에는 몇 시간 기다려야 버튼이 활성화되었다고 되어있으나, 나의 경우는 바로 신청 버튼이 활성화되었다. 

 그리고 바로 재신청을 했다. 준비 없이 신청해서 무한검토를 경험하고 또 같은 실수를 저지른 것이다. 나는 재신청을 하니 수익 창이 그제야 위의 사진처럼 바뀌고 애드센스 가젯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만족스러웠다. 첫 번째 신청이 오류 난 것이 맞았었나 보다. 하지만 그래봤자, 내가 아무런 변화를 주지 않고 재신청을 한 거라 또 무한검토 상태에 빠졌다. 두 번째 신청 기간에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아무런 메일이 오지 않았다.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블로그를 고치지 말고 해지 상태(신청 전 상태)에서 고친 다음에 신청해야 한다. 첫 번째 신청 때나 두 번째 때나 내 블로그가 바뀐 것이 없으니 똑같이 무한검토 상태로 있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는 '검토에 최대 1일이 걸릴 거다'라는 알림 창만 떠 있었다. 

  
두 번째 신청 후 기다리는 동안 애드센스 승인에 적합한 블로거로 만들려고 이것저것 고쳤다. 첫번째 신청은 일주일 기다렸으니 이번에는 2주 이상 기다리기로 했다. (물론 지키지 않았다.)
어떻게 수정했는지는 다음 글에 쓰겠다. 











Share:

댓글 2개:

  1. 저도 애드센스 신청하때 오류가 났는데,
    애드센스홈에는 신청중 최대 1일소요됩니다 이렇게 적혀있는데

    블로그에 수익창에는 에드센스에가입 버튼이 활성화상태로 있더라고요

    이게 제대로 가고 있는건지...

    답글삭제
    답글
    1. 저와 같은 경우이네요. 가입버튼이 계속 활성화상태이면 잘못된 거에요. 기다리지마시고, 신청 취소하고 재신청하세요. 그리고 재신청하기 전에 보완할 거 꼭 보완하세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