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인공이 되는 법에 나온 책 리스트




여주인공이 되는 법

(How to be a heroine:or, What I've learned from reading too much)


★★★☆



⟪여주인공이 되는 법⟫에 나오는 책이 매우 많은데
그 중에 읽고싶은 책들을 골랐다




한글 제목이 없는 책들은 한국판이 나오지 않았거나 절판된 책이다
따옴표는 여주인공이 되는 법에서 인용한 글이다.


제인 오스틴 -

노생거사원
설득
맨스필드 파크
이 중에 최소 한 권을 읽었는데 기억이 안난다. 제인 오스틴의 책들은 내용이 다 비슷하다.
어차피 비슷비슷한 내용이니 다시 읽어도 될 듯.
사만다 엘리스가 엠마를 좋아하지 않아서 반가웠다.


J.D 샐린저- 프래디 앤 주이 1961

(읽는 김에 호밀밭의 파수꾼도 재탕하기. 10대때 재미없게 봤음)


수전 쿨리지-  what katie did 1872

빅토리아 시절의 동화책.
후속작인 케이티가 학교에서 한 일은 한글판 ebook으로 구입가능



질리 쿠퍼 - riders 1985
재클린수전 - 인형의 계곡 1966
셜리 콘랜 - Lace 1982


매우 야하다고 강조한 것 보아 에로소설이나 할로퀸로맨스같은 스타일인 거 같다.
내 취향은 아니지만, 작가가 묘사한 주인공들이 다이나믹해서
봐야할듯.
사만사 플라스는 Lace를 읽고 호피무늬 스커트를 샀다고 한다.
셋 다 영화나 티비드라마로 만들어졌다.
영화 인형의 계곡은 주인공이 샤론 테이트이다.


대프니 듀 모리에-자메이카 여인숙 1936


실비아 플라스-벨 자  1963


실비아 플라스는 매우 유명한 시인인듯. 우리나라에 기사도 많이 나왔다.
헐리우드 영화에서 인용도 많이 되었다.





진 리스-광막한 사르가소 바다 1966



위니프레드 홀트비-South Riding 1936



여주인공으로 사는 법에서, 베라 브리튼과 위니프레드 홀비의 우정에 대한 에피소드가 나온다.
청춘의 증언에서 위니프레드 홀비가 매우 잠깐 등장한다.
그러고보니, 청춘의 증언은 이상한 영화였다. 베라 브리튼에겐 남동생과 위니프레드 홀트비가 
매우 중요한 인물들이었는데, 이 영화에선 소중한 이들은 간과하고 
사랑이야기만 어설프게 다룬다.
이젠 하비걸 이미지가 더 강한 알리시아 비칸데르만 부각시켰다. 저 영화도 하비 와인슈타인이 손댄 영화일까 궁금해지네.



스텔라 기번스-Cold Comfort Farm 1932

콜드 컴포트 팜의 주인공 플로라는 어째 제인오스틴의 에마같은 여자인 거 같다.
케이트 베켄세일 주연의 드라마로 보는게 나을 듯.


E.M. 델라필드-Consequences 1919

'용감하거나 수완이 풍부하지 않은 사람들이 어떻게 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버지니아 니콜슨-Singled out 2007


1차세계대전에 많은 남자가 죽어서,
전후 200만의 여성이 독신이 되어야했다는 논픽션



바바라 핌-Excellent Women 1952

바바라핌의 소설에는 매 페이지마다 먹는 얘기가 나온다고 한다
그래서 요리책까지 나왔다고 한다(힐러리 핌과 와이엇 핌 the barbara Pym Cook Book 1988)


실비아 타운센트 워너-Lolly Willows 1926

47살의 노처녀 롤리가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 마녀가 되는 내용 ㅋ


작자미상-아라비안나이트(천일야화)

'전설에 따르면 천일야화를 다 읽은 사람은 죽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프라 벤-The Lucky Chance 1686

'버지니아 울프도 모든 여성 작가는 벤의 무덤에 꽃을 바쳐야 한다고 말했다'
'에이전트 160은 벤이 스파이러 일할 때의 코드명이다'
'영국에 밀크펀치칵테일을 처음 들여온 여자가 되었다'
'벤이 1986년에 쓴 희곡 행운의 서문에서 자신의 작품이 여성적이지 않다고 비난한 비평가들에게 화를 낸 일을 떠올렸다. 그녀는 나는 내가 '영웅'으로 태어난 것만큼이나 명성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말했다

패티 스미스-저스트키즈 2010


미국 뮤지션, 패티 스미스의 회고록

















노라 에프론-Heartburn 1983

노라 에프론의  자전적소설
Share:

댓글 없음:

댓글 쓰기